옛날 옛적에 한 왕이 살고 있었습니다. 그에게는 11명의 잘생긴 아들과 엘리스라고 하는 아름다운 딸이 있었습니다. 하루는 왕이 아이들을 모두 불러모았습니다.
왕: 얘들아, 너희들의 어머니가 돌아가신 지도 3년이 되었구나. 우리 모두 그녀를 사랑하지만 왕국은 새로운 왕비가 필요하단다. 얼마 전에 난 훌륭한 숙녀분을 만났단다. 그리고 그녀에게 나와 결혼해 달라고 부탁했더니 그녀가 승락했단다. 이제 그녀는 너희들의 새엄마가 될 거란다.
아들1 : 그 분은 아름다우신가요?
왕 : 그렇단다. 그녀는 매우 아름답단다.
아들2 : 그 분은 영리한가요.
왕 : 그렇단다. 그녀는 매우 영리하단다.
엘리스 : 그 분은 친절한가요.
왕 : 그렇단다. 그녀는 매우 친절하단다. 나는 그녀가 너희 모두를 사랑할 거라고 믿는다. 부디 내가 그녀를 행복하게 해 줄 수 있도록 도와다오.
아이들 : 그렇게 할께요, 아버지!
일주일이 지나서 새 왕비가 성으로 왔습니다. 그녀는 매우 아름다운데다 상당히 영리했지만, 전혀 친절하지 않았습니다.
왕비 : 여보, 이 아이들은 모두 누구죠?
왕 : 이 아이들 모두 짐의 아들과 딸이오. 얘들아, 새어머니께 인사드리거라.
아이들 : 안녕하세요. 만나뵙게 되어 기쁩니다!
왕비 : 전 아이들이 싫어요. 이 아이들을 방 안에 붙들어 두세요!
왕 : 하지만 여보, 모든 사람들이 이 아이들을 사랑한다오. 그리고 아이들을 항상 방 안에만 있게 할 수는 없소.
왕비 : 그럼 그들을 멀리 보내세요. 전 다시는 그들을 보고 싶지 않아요. 특히 저 조그만 여자애. 전 여자애를 가장 싫어해요.
엘리스는 울면서 그녀의 방으로 뛰어갔습니다. 왕비가 자신을 싫어한다는 것이 너무 슬펐습니다. 곧이어 그녀의 오빠들이 엘리스를 찾아왔습니다.
아들1 : 괜찮아, 엘리스. 울지마. 우린 널 사랑한단다.
엘리스 : 왜 그녀는 절 싫어할까요?
아들2 : 나도 모르겠어. 하지만 우리는 왕비가 널 해치지 못하도록 할 거야.
아들3 : 그래, 우리가 널 보호할 거야. 존에게 좋은 생각이 있어.
아들1 : 넌 아버님께 미나 숙모님이 계신 곳에서 함께 살고 싶다고 말씀드리는 거야. 숙모님께서는 널 보살펴 주실 거야.
아들3 : 그 곳이라면 우리가 주말마다 널 보러 갈 수도 있고 너도 왕비로부터 안전할 거야. 왕비는 우리에게 겁을 줬어. 우린 그녀를 좋아하지 않아.
엘리스 : 정말 고마워요. 그렇게 할게요.
다음 날 아침, 엘리스는 왕을 찾아갔습니다.
엘리스 : 아버님, 부탁드릴 게 있어요? 전 이웃나라에 계신 미나 숙모님과 살고 싶어요.
왕 : 어째서 그러기를 원하느냐?
엘리스 : 왕비님께서 절 좋아하지 않으시잖아요. 만일 제가 이곳에 있으면, 왕비님은 항상 화가 나 계실 거에요. 그렇지만 제가 떠나면 그녀는 이곳에서 더 행복하실 거에요.
왕 : 네 말이 맞는 것 같구나. 널 너무 힘들게 해서 미안하다.
엘리스 : 괜찮아요, 아버님. 전 미나 숙모님을 좋아해요. 그리고 오라버니들께서 주말마다 절 보러 오실 거에요. 그 곳에서도 행복하게 살 수 있어요.
그 날 오후, 엘리스는 성을 떠났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그녀가 떠나는 것을 슬퍼했지만 왕비는 아니었습니다. 그녀는 웃고 있었습니다. 그 날 저녁, 왕비는 11명의 왕자들을 불렀습니다.
왕비 : 얘들아, 미안하다. 너희들을 처음 만났을 때 내가 너무 못되게 굴었어. 이제 친하게 지내자꾸나.
아들3 : 저흰 왕비님께서 아이들을 싫어하는 줄 알았어요.
왕비 : 난 시끄럽고 뛰어다니는 아이들을 좋아하지 않는단다. 하지만 너희들은 공손한데다가 조용하잖니. 아마 너희들을 좋아하게 될 것 같구나. 내일 소풍을 가자꾸나. 호숫가에 가서 점심을 먹는 거야. 우린 이야길 나누면서 친해질 수 있을 거야.
아들1 : 알겠어요. 내일 점심을 함께 하죠. 감사합니다.
아들2 : (속삭이면서)이거 너무 이상한데. 너 왕비를 믿니?
아들1 : (속삭이면서)아니, 믿지 않아. 하지만 왕비의 말을 거절할 수는 없잖아. 내일은 조심하도록 하자.
챕터 2
다음 날, 왕비와 왕자들은 호숫가에 갔습니다. 그 날은 화장한 날씨였습니다. 햇빛이 내리쬐고 새들이 나무에서 노래했습니다. 점심도 맛있었습니다.
아들1 : 이 쿠키는 정말 맛있군요. 이게 뭐죠?
왕비 : 그건 내 가족들이 만든 특별한 쿠키란다. 그들은 백조과자라고 부르지.
아들2 : 백조과자요? 왜 백조과자라고 하는 거죠?
왕비 : 왜냐하면 그걸 먹는 사람은 누구나 백조로 변하기 때문이지.
아들3 : 뭐라고요? 오, 안돼!
왕비 : 나는 평범한 왕비가 아닌 강력한 마법사다. 그리고 너희들 모두를 야생 백조로 만들어 버리겠다.
갑자기, 왕자들의 팔이 날개로 변했습니다. 그들의 목은 길고 가느다랗게 자라났습니다. 그리고 코는 검은 부리가 되었고 몸 전체에 하얀 깃털이 생겨났습니다.
왕비 : 자, 멀리 날아가거라, 멀리, 멀리 날아가거라!
왕비는 계속 웃어댔고 열한 마리의 백조는 하늘 멀리 날아갔습니다.
그리고 나서 왕비는 서둘러서 왕에게 돌아갔습니다. 그리고 눈을 비며 우는 척 했습니다.
왕비 : 오, 여보, 정말 끔찍했어요. 당신의 아이들과 전 호숫가로 소풍을 갔답니다. 그런데 아이들이 수영하기를 원했어요. 전 아이들에게 식사한 직후에 수영을 해서는 안 된다고 기다리라고 말했어요. 하지만 아이들은 듣지 않고 모두 호수로 뛰어 들었어요. 그리고 모두 익사하고 말았어요. 정말 끔찍한 일이었어요.
왕 : 짐의 왕자들이 모두 물에 빠졌다고? 짐의 강하고 사랑스러운 왕자들이? 믿을 수가 없소.
왕비 : 그들을 말리려고 했지만. 정말 죄송해요.
왕 : 왕자들이 모두 죽었도다. 짐은 무엇을 해야 하오?
아이들 모두가 사라져서 왕은 매우 슬퍼했지만 왕비는 매우 기뻐했습니다.
5년 후 왕은 심한 병에 걸렸습니다. 그는 신하를 불렀습니다.
왕 : 내 아들들이 죽었을 때, 내 가슴은 무너져 내렸도다. 이제 나는 죽어가고 있다. 내 딸 엘리스를 데려 오도록 하라. 죽기 전에 그녀를 보고 싶구나.
신하 : 예, 페하.
엘리스는 성으로 돌아갔습니다. 이제 그녀는 아름답고 젊은 숙녀가 되어 있었습니다. 왕비는 그녀를 보자 이전보다 더 그녀를 미워했습니다. 왕비는 엘리스를 쫓아 버릴 계획을 세웠습니다.
왕비 : 엘리스야, 어서 오너라. 아버님께서 널 매우 보고 싶어 하셨단다. 그런데 여행길로 인해 더러워졌구나. 목욕을 해야 겠어.
엘리스 : 고마워요, 새어머니. 하지만 얼굴과 손만 씻을 께요. 어서 빨리 아버님을 뵙고 싶어요.
왕비 : 이거 호두즙 비누란다. 이걸로 깨끗이 씻으렴.
엘리스는 그것을 가지고 가서 씻었습니다. 하지만 호두즙은 그녀의 피부를 건조하고 주름지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얼굴과 손에 시커먼 얼룩이 생겨났습니다. 그러나 엘리스는 그것을 몰랐습
그녀의 아버지는 엘리스를 보고서도 그녀를 알아보지 있었습니다.
왕 : 넌 누구냐? 난 내 딸을 보고 싶다.
엘리스 : 저에요, 아버지. 저 엘리스에요.
왕 ; 날 속일 수 없다. 내 딸은 젊고 아름다워. 너처럼 추한 주름 투성이가 아니다. 썩 나가거라! 보고 싶지 않도다.
엘리스는 너무 슬퍼서 숲 속으로 달아 났습니다. 머지않아 그녀는 호수에 다다랗고 호수를 들여다 보다가 자신의 얼굴을 보았습니다.
엘리스 : 오, 이런! 이제야 아버지께서 왜 그렇게 화내셨는지 알겠어. 내가 나같지가 않아.
엘리스는 호수에서 호두즙을 씻어 냈습니다. 그러자 그녀는 금새 다시 젊어졌고 모든 얼룩도 사라졌습니다.
챕터 3
엘리스는 호숫가에 앉아 이제 무엇을 해야 할 지를 생각했습니다. 그 때, 엘리스는 누군가가 노래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녀는 호수를 따라서 걷다가 한 노파가 산딸기를 따면서 노래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엘리스 : 안녕하세요, 부인. 여기서 뭘 하고 계시죠?
노파 : 안녕하세요, 아가씨. 난 백조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오.
엘리스 : 백조요? 어떤 백조요?
노파 : 매년마다 열한 마리의 백조들이 무리를 지어서 이 호수로 온다오. 그들은 매우 아름다운데다가 머리에 금관을 쓰고 있지. 이제 곧 그들이 올 거라오. 오, 저기 오는구려!
열한 마리의 백조들이 호수에 내려 앉았습니다. 그들은 막 내린 눈처럼 새하얗고 머리에는 작은 왕관을 쓰고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제일 큰 백조가 호숫가에 서 있는 엘리스를 보았습니다. 그러자 백조들이 모두 그녀에게로 헤엄쳐 오더니 고개를 숙여 인사했습니다.
노파 : 백조들이 마치 아가씨를 아는 것 같군요.
엘리스 : 하지만 전 그들을 모르는 걸요. 정말 이상하네요.
노파 : 난 집에 가야 해요. 해가 지고 있어요.
엘리스 : 저와 잠시만 남아있어 주세요. 백조들에게 뭔가 일어나고 있어요.
태양이 산 너머로 사라지자, 갑자기 백조들이 열한 명의 멋진 왕자로 변했습니다.
엘리스 : 제 오빠들이에요! 살아 계셨군요!
왕자1 : 그렇단다, 엘리스. 왕비가 우리에게 사악한 주문을 걸었단다. 낮에는 백조가 되고 저녁에는 다시 왕자로 돌아온단다.
왕자2 : 우린 언젠가 널 찾을 거라는 희망를 갖고 해마다 이 호수를 찾아 왔단다.
엘리스 : 왕비와 함께 절 두고 떠나지 마시고 저도 같이 데려가 주세요.
왕자3 : 큰 그물을 만들자. 그러면 엘리스를 데려갈 수 있어.
엘리스 : 할머니, 부디 저희들의 아버님이신 왕을 만나서 아들들이 살아있다고 전해 주세요. 계속희망을 가지시라고 전해 주세요. 전 마법을 풀 수 있도록 오빠들을 도울게요.
노파 : 그렇게 하지요. 행운을 빌어요, 아가씨.
오빠들은 엘리스를 옮길 커다란 그물을 만들었습니다. 아침이 되자, 그들은 다시 백조로 변했고 엘리스는 그물에 탔습니다. 백조들은 그녀를 들어올려서 함께 날아갔습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날았습니다. 마침내, 전과 다른 호숫가 옆 동굴에 도착하자 백조들은 동굴 앞에 내려 앉았습니다.
태양이 지자, 그들은 다시 왕자로 변했습니다.
왕자1 : 이 곳이 우리가 살고 있는 곳이란다.
왕자2 : 성만큼 좋지는 않지만 우린 이곳을 좋아하지.
왕자3 : 숲 속에는 딸기와 과일 나무들이 있단다.
왕자1 : 넌 이제 좀 잠을 자는게 좋겠다.
엘리스 : 네, 좀 피곤하네요. 오빠들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으면 좋겠어요.
왕자2 : 그런 꿈을 꿀 지도 몰라. 잘 자라, 엘리스.
그 날 밤, 엘리스는 꿈을 꾸었습니다. 한 요정이 그녀에게 와서 마법을 어떻게 깨는지 말해 주었습니다.
요정 : 이 쐐기풀은 동굴 밖에 자라고 있단다. 쐐기풀을 꺽어서 발로 짓이겨 실로 만들거라. 그리고 나서 그 실로 열한 개의 코트를 짜는 거란다. 그 코트를 오빠들 위로 던지면 주문이 풀려서다시는 그들이 백조로 변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조심하거라. 너는 주문이 깨지기 전에 절대 말을 해서는 안된다. 만일 네가 누군가에게 무슨 말이든 하게 되면, 절대로 네 오빠들은 구할 수 없게 된다.
다음 날 아침, 엘리스는 오빠들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매우 행복했습니다. 그녀는 밖으로 달려가서 쐐기풀을 찾았습니다. 많은 쐐기풀을 꺽어서 동굴로 가져갔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이 부드러워 질 때까지 발로 짓이겼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것을 실로 만들어 첫번째 코트를 짜기 시작했습니다. 엘리스는 해가 졌을 때도 계속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녀의 오빠들이 집에 돌아와서 그녀가 일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왕자3 : 안녕, 엘리스. 뭘 하고 있니?
하지만 엘리스는 말을 하면 안되기 때문에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오빠들에게 미소를 지으며 쐐기풀로 코트를 보여 주었습니다.
왕자3 : 무슨 일이니? 어째서 우리에게 말을 하지 않니?
왕자2 : 이상한 코트를 만들고 있네. 이 코트가 주문을 풀어줄 지도 몰라.
왕자1 : 그래서 엘리스가 말을 할 수 없는 거구나. 말을 하면 마법의 코트가 효력을 잃을 거야.
엘리스가 다시 미소를 지었습니다. 그녀의 오빠들은 매우 영리했던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자신들이 도울 수 있을 때(인간으로 돌아왔을 때)는 언제든지 그녀를 도왔습니다. 엘리스에게 먹을 음식과 물을 가져다 준 덕분에 그녀는 마법 코트를 만들 수가 있었습니다. 며칠 후, 첫번째 코트가 완성되자, 엘리스와 오빠들은 매우 기뻐했습니다.
챕터 4
어느 날, 엘리스는 더 많은 쐐기풀을 따기 위해 밖으로 나갔습니다. 갑자기 한 무리의 사냥꾼들이 나타났습니다. 그들의 지휘자는 잘 생긴 젊은 청년이었는데 그가 엘리스를 보고 다가왔습니다.
젊은 왕 : 안녕하세요, 아가씨. 저는 이 나라의 왕입니다. 당신은 누구시죠?
엘리스는 젊은 왕에게 예의를 갖췄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사냥꾼 : 이 소녀는 말을 하지 않습니다, 폐하. 그녀에게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젊은 왕 : 모르겠구나. 하지만 그녀는 매우 아름답구나. 짐은 그녀를 성으로 데려가서 결혼할 것이고 그녀는 훌륭한 여왕이 될 것이다.
하지만 엘리스는 젊은 왕과 함께 가는 것을 원치 않았습니다. 오빠들과 머물면서 그들을 돕고 싶었습니다. 엘리스는 가지 않겠다고 고개를 저으면서 울기 시작했지만 왕은 그녀를 안아 올려 자신의 말에 태웠습니다.
젊은 왕 : 울지 마시오. 이 동굴은 살기에 적당치 않소. 내 성에서라면 행복할 거요.
그들은 곧 젊은 왕의 성에 도착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엘리스를 환영했으며 즐겁게 해 주려고 애썼습니다. 엘리스도 그 사람들을 좋아했지만 마음은 여전히 슬펐습니다. 그런데 단 한 사람, 엘리스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는 왕의 고문관으로 그녀를 믿지 않았습니다.
고문관 : 폐하, 이 소녀는 너무 이상합니다. 어째서 저희에게 말을 하지 않습니까? 그리고 어째서 항상 울기만 하는 겁니까? 전 그녀가 평범한 소녀가 아닌 마녀라고 생각합니다.
젊은 왕 : 쓸데없는 소리, 그녀는 마녀가 아니오. 단지 집을 그리워 하는 것 같소. 내게 그녀를 더 행복하게 해 줄 생각이 떠올랐소.
며칠 후, 젊은 왕은 엘리스에게 성에 마련한 특별한 방을 보여 주었습니다.
젊은 왕 : 짐은 쐐기풀과 코트까지 가지고 와서 이 방을 당신의 동굴과 똑같이 보이도록 만들었다오. 당신은 그 일을 계속할 수 있소. 이제 날 위해 행복한 모습을 보여 주겠소?
엘리스는 성에 온 이후 처음으로 웃었습니다. 이제 그녀는 오빠들을 위한 마법의 코트를 계속 만들 수 있게 되어 매우 행복했습니다. 그녀는 감사의 뜻으로 젊은 왕을 껴안고 그의 손에 입을 맞추었습니다. 머지않아 두 사람은 결혼했습니다. 엘리스와 왕은 함께 있게 되어 매우 행복했습니다. 그리고 엘리스는 낮에는 왕과 함께 나라를 다스리고 밤에는 마법의 옷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고문관은 여전히 그녀를 믿지 않았고 매일 밤 그녀를 감시했습니다. 어느 날 밤, 엘리스는 쐐기풀이 다 떨어져서 풀을 더 따기 위해 성 밖으로 나갔습니다. 고문관은 그녀를 뒤따라가서 그녀가 쐐기풀을 따는 것을 보았지만 그이유를 몰랐습니다.
고문관 : 너무, 이상해. 평범한 여자라면 한밤중에 쐐기풀을 따지 않아. 난 이제 그녀가 마녀임을 증명할 수 있어. 폐하는 그녀를 감옥에 보낼 거야.
다음 날, 고문관은 젊은 왕을 찾아갔습니다.
고문관 : 폐하, 왕비가 마녀임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어젯 밤 저는 왕비를 미행했습니다. 그녀는 성을 나와 동굴로 가더니 그 이상한 코트를 만들기 위해 많은 쐐기풀을 땄습니다. 보통 사람이라면 한밤중에 쐐기풀을 따지 않습니다. 왕비는 마녀입니다.
젊은 왕 : 난 믿을 수 없소. 내 부인은 훌륭하오, 그리고 난 그녀를 사랑하오. 그녀는 마녀가 아니오.
고문관 : 제가 보여드리겠습니다. 밤에 그녀를 지켜 보시면 아실 것이옵니다.
젊은 왕 : 알았소, 그녀를 지켜볼 것이오. 그리고 그녀가 마녀가 아님을 증명할 것이오.
며칠 밤 동안 왕과 고문관은 엘리스를 지켜 보았습니다. 그녀는 열심히 마법 코트를 짰습니다. 마침내 열 벌의 코트가 완성되었습니다. 하지만 쐐기풀이 더 필요했습니다. 그 날 밤, 엘리스는 성을 빠져 나와 동굴로 향했습니다. 젊은 왕과 고문관이 그 뒤를 미행했습니다. 그들은 달빛 아래에서 엘리스가 쐐기풀을 따는 것을 지켜 보았습니다.
고문관 : 이제 보셨습니까? 마녀만이 밤에 쐐기풀을 땁니다. 그녀는 저희 왕국에도 마법을 걸 것입니다.
젊은왕 : 이것, 참 낭패로다. 그렇지만 난 당신을 믿어야 하오. 내 아름다운 부인이 마녀라니. 오, 이 토록 슬플 수가.
고문관 : 그녀를 감옥에 보내실 겁니까?
젊은왕 : 그렇소. 짐은 왕국을 지켜야 하오. 내일 아침 그녀를 체포하도록 경비병에게 명할 것이오.
챕터 5
다음 날 아침, 경비병들은 엘리스를 체포했습니다. 그들은 그녀를 높은 탑으로 끌고 가서 조그만 방에 가두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쐐기풀과 코트들을 그녀에게 던졌습니다.
경비병1 : 자, 당신의 쐐기풀이오. 이것을 베개로 삼으면 되겠군.
경비병2 : 자, 당신의 코트요. 이것을 담요로 삼으면 되겠군.
경비병1 : 잘 있으시오, 마녀. 당신의 사악한 마법을 우리에게 걸지 마시오.
엘리스는 너무 슬펐습니다. 그녀는 젊은 왕을 사랑하는데 그는 그녀를 마녀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울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창가에서 새들이 날아다니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녀가 밖을 내다 보니 그것은 열한 마리의 백조였습니다. 머리위에 금관을 쓴 바로 그녀의 오빠들이었습니다! 그녀가 감옥을 가리키자 가장 큰 백조가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그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있었습니다. 이제 엘리스는 새로운 희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최선을 다해 마지막 코트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밤낮으로 일하고 자지도 먹지도 않았습니다.
다음 날 아침, 고문관과 함께 젊은 왕이 찾아왔습니다.
고문관 : 안녕하시오, 마녀. 오늘 당신은 감옥으로 가게 될 것이오. 준비되었소?
젊은 왕 : 제발 말을 해 주시오. 당신이 왜 이러한 이상한 코트를 만들고 있는지 우리에게 말해 보시오. 만일 그 이유를 알면 당신은 감옥에 가지 않아도 되오.
그러나 엘리스는 슬픈 얼굴로 왕을 쳐다 보기만 할 뿐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고문관 : 그녀는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녀를 감옥으로 보내야 합니다.
젊은왕 : 미안하오, 내 사랑. 하지만 난 왕국을 지켜야 하오.
엘리스는 열한 벌의 마법 코트를 집어 들었습니다. 마지막 코트가 거의 완성된 것입니다. 그녀는 고문관을 따라 마차로 향했습니다.
고문관 : 이 마차가 감옥까지 데려다 줄 것이오. 타시오!
엘리스는 마차에 타자마자 재빨리 마지막 코트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어서 빨리 코트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마차는 마을을 지나가자 온 마을 사람들이 그녀가 감옥에 가는 것을 보기 위해서 밖으로 나왔습니다. 마차는 엘리스가 마지막 코트를 다 짬과 동시에 감옥에 도착했습니다.
경비병이 마차문을 열자 엘리스가 내렸습니다. 별안간 열한 마리의 백조가 그녀에게로 날아왔습니다. 그녀는 코트들을 백조들에게 던졌습니다. 그러자 마법이 풀리면서 백조들은 왕자로 변했습니다.
고문관 : 저 여자는 마녀다! 백조들을 젊은 왕자로 변하게 했어!
엘리스: 아니에요, 저는 마녀가 아니에요. 이 젊은 왕자들은 제 오빠들입니다.
왕자 : 엘리스 말이 맞습니다. 저희 계모가 마녀이고 그녀가 우리에게 사악한 마법을 걸었습니다. 쐐기풀 코트가 우리의 마법을 풀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자유입니다.
젊은 왕 : 왜 진작 내게 말하지 않았소?
엘리스 : 저는 그 코트를 만드는 동안 말을 할 수가 없었어요. 만일 제가 한마디라도 한다면 그 코트의 효력이 없어진답니다. 걱정을 끼쳐 드려서 죄송해요.
젊은 왕 : 당신은 정말 용기 있고 강한 사람이오. 사랑하오, 엘리스.
엘리스 : 저도 당신을 사랑해요. 이제는 당신에게 말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해요.
엘리스와 오빠들, 그리고 젊은 왕은 성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들은 엘리스의 아버지께 전령을 보냈습니다. 다음 날, 왕은 자식들을 보러 왔습니다.
왕 : 엘리스야! 내 아들들아! 다시 보게 되어 너무 기쁘구나.
엘리스 : 아버님, 무척 보고 싶었어요. 새어머니는 어디 계신가요?
왕 : 나도 모르겠구나. 네가 보낸 전령이 그 사악한 마법에 대해 말해 주었단다. 그래서 그녀를 체포하도록 경비병들을 보냈단다. 하지만 경비병들이 그녀의 방에 갔을 때 그녀는 사라지고 없더구나. 그녀를 다시는 보고 싶지 않다.
그 날 밤, 젊은 왕은 성대한 파티를 열어 모든 사람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후 모두 행복하게 살았습니다.